이다지 경력
이다지 경력
1985년생. 이화여자대학교를 전체 수석으로 졸업하고, 증권사(IBK투자증권)에 취직한 뒤 2년 간 다니다가[1] 본래의 꿈인 교사가 되기 위해 그만두고, 사립학교인 인천하늘고등학교의 역사교사가 되었다. 이후 인천하늘고등학교 교사로 재직하며 2013년 EBS 강사로 활동을 시작했다. 입성과 동시에 인기를 끌어, 2014년 10월경 사립학교 교사직을 퇴직 후 EBS 강사로만 활동하게 되었다.
EBS에서는 주로 세계사와 한국사를 담당하였으며[2], 2015학년도 수능에서는 이희명과 함께 EBS에서 세계사를 담당하였다. 한국사에서는 '근현대사의 맨얼굴'이라는 이름으로 고1, 2 학생들을 대상으로 근현대사 강의를 가르친다. 한국사 수능 필수과목화를 맞아 EBS에서 최태성과 함께 스튜디오 강의를 촬영하였다.
얼마 전엔 이다지 한국사 1(전근대, 흥미진진 스토리텔링으로 한국사 다지기)라는 책을 냈으며 2권은 근현대사로 나올 예정이다. 비상교육 동아시아사 교과서 집필에 참여했으며, KBS 역사저널 그날에도 꽤 많이 출연했다. 그리고 해외에서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인강을 진행하였다.
MBC의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하여 김구라와 호흡을 맞추었다.
그리고 왕건은 부인이 29명이라 힘들었을 거라고 했다
격하게 공감하는 김구라와 빚이 29배라면 어땠을까라며 놀리는 시청자들은 덤이다
2015년에는 아마도 이다지의 EBSi시절 최고의 강의로
남을 '한 번 듣고 다섯 번 이해하는 한국사'(줄여 한다한국사)를 촬영하였다.
한국사 포기자부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 준비자까지
모두를 배려한 강의라는 편. 권용기처럼 전자칠판으로 진행된다.
강사 본인이 메가스터디로 이적한 후에도 강의가 업로드되어 완강된 상태.
이적 후에도 강의는 볼 수 있고 2016년 기준으로도 교재는 여전히 팔고 있어
신규 수강생도 듣는 게 가능하다.
현재도 무려 최태성의 고급 강의와 함께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고급 준비에 좋은 강의로 통하는 중!
또한 2016년부터 메가스터디로 이적, 한국사와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강의를 시작한다.
이로 인해 EBSi는 하차했다.
또한 한국사를 최초로 문과용과 이과용으로 나눴다!
문과용은 현장강의, 이과용은 스튜디오 강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