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데이터/인터넷 공부

반응형 광고

반응형 광고 단위를 이용하면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게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므로 광범위한 기기(예: 컴퓨터, 휴대전화, 태블릿 등)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할 때 사용한 기기에 관계없이 반응형 광고 단위는 탁월한 광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는 반응형 웹 디자인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지만, 비반응형 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멀티스크린을 지원할 생각이라면 지금 반응형 광고 단위를 추가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기존 광고 단위를 반응형 광고 단위로 대체하려면 먼저 기존 광고 코드를 삭제한 다음 새 반응형 광고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첫 번째 멀티스크린 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필요하다면 먼저 Google 애드센스의 멀티스크린 시작 안내서를 읽어 보세요.

새 반응형 광고 단위를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광고 코드 생성하기

    반응형 광고 단위에 대한 광고 코드를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평소처럼 광고 단위를 만듭니다광고 크기 드롭다운 메뉴에서 '반응형'을 선택하고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2. 사이트에 광고 코드 삽입하기

    광고를 게재하려는 페이지의 HTML 소스 코드에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이때 상위 컨테이너의 크기를 동적으로 상속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광고 코드를 삽입하고 나면 다양한 기기와 화면에서 광고를 테스트하여 반응형 동작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 만들기

반응형 광고 단위의 실적 추적

실적 보고서 탭으로 이동해 광고 단위 보고서를 선택하면 반응형 광고 단위의 실적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를 통해 게재된 광고의 크기를 추적하려면 광고 소재 크기 보고서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