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 첫 페이지에서 밀려나면 방문자수가 급락하는 이유
네이버 블로그 이외의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급락하지 않는다.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해서 방문자가 급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블로그를 방치해도 방문자수는 서서히 줄어든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는 전포스팅에서 설명한 이유로 인해 첫 페이지 노출 뻥튀기가 심하고
네이버 검색 이외의 출구가 없기에 첫 페이지에서 밀려나는 순간 방문자수가 심각하게 떨어진다.
방문자수가 1,000명이 넘던 블로그도 하루만에 100명으로 떨어진다.
저품질의 공포에서 벗어나려면
저품질은 없다고 했으니 다시 말해서 고품질 경쟁에서 밀려나는 공포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품질이 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은 없다.
그걸 안다고 해도 결국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 블로그는 10개뿐.
네이버가 인정하는 소수의 파워블로거가 아니라면 영원히 끝없는 싸움을 반복해야 한다.
방법은 단 한가지.
네이버 검색 이외의 검색에 노출되면 된다.
하지만 쉽지는 않다.
왜냐면 네이버는 다른 검색엔진이 검색하는 것을 막는다.
그렇다고 완전히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네이버 바깥의 다른 웹서비스에 자신의 글을 노출시키면 된다.
실제 예를 들어 보자.
구글에 ‘종각/종로 족발맛집 : 족발마심. 쫀독쫀독 청정제주흑돼지 매일 삶는 집‘을 검색해보자.
제목이 똑같은 어떤 네이버 블로그의 글이 맨위에 뜰 것이다.
그렇다면 다른 네이버 블로그의 글 제목도 똑같이 검색하면 구글에서 검색이 될까?
네이버 이외의 다른 웹서비스에 글을 등록하지 않았다면 제목을 똑같이 검색하더라도 검색이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예로 든 글은 어떻게 검색이 된걸까?
예로 든 글은 위드블로그 캠페인 리뷰에 등록된 글이다.
구글 검색이 위드블로그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로 인해 네이버 블로그의 글도 같이 수집할 수 있었던 것이다.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할 수 없다면
친해진 이웃, 체험단 활동, 이제껏 써온 글 등 여러가지 이유로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 할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위에 설명한 것 처럼 네이버 서비스 바깥의 활동을 열심히 하면 된다.
자체 웹사이트를 운영하며 글 등록 기능을 갖춘
체험단 서비스, 다음뷰, 메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네이버 외부에 지속적으로 글의 링크를 내보내야 한다.
그래서 외부 유입이 늘어나야 네이버 상위노출에 연연하지 않아도 방문자수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물론 네이버 검색 첫 페이지 방문자수 뻥튀기 숫자가 그립기는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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