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데이터/세상과의 소통

니아(세븐나이츠)/각성

니아(세븐나이츠)/각성

유형 만능형

소속 성십자단

2016년 x월 xx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니아의 각성.




턴 면역 + 기본 공격 시 부가 기능 + 보호막 + 이로운 버프 제거 + 버프 턴 감소 +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 관통 + 진형 흩트리기를 가지고 있는 영웅이다.

세나에 있는 유틸성은 다 끌어다 모아놓은 것 같다



턴감 + 높은 확률의 상태이상 스킬을 들고 나와

기존에도 괜찮은 성능을 보였던 녹스를 코어로 하는 상태이상 덱이 훨씬 더 강력해질 것이라는 관측이 많다

기본 확률도 높게 설정되어 있는데 녹스와 크리스 펫과 함께라면 턴감 이후에 들어가는 상태이상은 거의 확정

보호막으로 생존력이 올라갔기에 반반 세팅으로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도 있다.


팀 버프 효과가 없기에 카일을 코어로 하는 공덱이나, 방덱에서 사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는 미지수이다.

반사 면역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위상이 조금 떨어진 챈슬러를 대체하게 될 가능성도 있다.



각성 - 각성스킬

적군 전체에게 마법력의 200%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적을수록 피해가 50%씩 증가됩니다. 

추가적으로 관통 효과가 적용되고 진형을 흩트립니다.



1회용 용제의 진노 느낌이 나는 스킬이다. 

계수가 매우 높아 실비아 의 각성스킬 처럼 무효화가 벗겨진 후반의 강력한 죽창 스킬로 활용될 듯 하다. 


예전에 진영을 흩트리는 기능은 각성 전 니아 시절,

100만 볼트에 추가될 예정이었는데 당시 나타 유저들의 반대로 시간 조작에 쿨타임 증가가 들어갔다.

뭐, 그 결과는 다들 알다시피... 나타가 이제 쓰이질 않으니 이때다 싶어서 냅다 추가한 것 같다. 

그것도 린이랑 같은 효과인 진형 흩트리기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세븐나이츠의 파워인플레가 얼마나 심한지 알 수 있다.


[1] 진영 흩트리기와 진형 흩트리기는 다르다.

[2] 성십자단 리메이크가 2015년 5월 24일이었고 니아 몰락의 서막을 끊는 발리스타의 출시일이 2015년 8월 13일로 2개월하고 보름 정도는 니아의 전성기였으니 각성안 공개시점에서는 채 반년도 지나지않았다...